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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북도교육청통합도서관 Chungcheongbuk-do Public Library

정보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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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별이행기준

정보공개 > 교육행정서비스 헌장 > 부서별이행기준

독서교육진흥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독서교육 프로그램 서비스

  • 공감능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학교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지원, 강화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인문학적 사고력 및 상상력을 키우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도서관이 독서교육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학교독서문화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토론․실습 중심의 참여형 독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인성 및 미래역량 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인문, 독서 연수 서비스

  • 교원의 독서교육 및 교과 연수 운영으로 독서교육과 교과 전문성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수요자 중심의 연수 설계로 자율성과 공동체 성장을 촉진하는 독서교육 풍토를 조성하겠습니다.
  • 교(직)원들의 참여형 인문․독서 연수를 통해 인성 및 미래역량 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 다양한 인문독서 활동을 통하여 독서문화를 정착하는 계기를 마련하겠습니다.

독서 프로그램 안내 서비스

  • 수요자 중심의 인문, 독서 프로그램 안내 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별 홈페이지 의견접수 창구: 서비스구분, 담당팀, 전화번호, 팩스번호, 비고
서비스구분 담당팀 전화번호 팩스번호 비고
독서프로그램 서비스
독서교육팀
267-4592
274-4591
인문, 독서연수 서비스
독서연수팀
716-8542
273-4591

학교도서관지원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학교도서관 지원 서비스

  • 학교도서관 독서교육을 위해 작가강연, 책꾸러미 지원 등 다양한 독서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겠습니다.
  • 학교도서관 장서관리 및 환경개선을 위해 학교도서관 운영 컨설팅을 제공하겠습니다.
  • 독서에 대한 호기심을 증진시키기 위해 특별한 독서공간의 『꿈의 책버스』를 운영하겠습니다.

평생교육 서비스

  •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독서기반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인문학적 사유를 키우는 다양한 인문강연회 운영으로 도서관 문화 정착을 지원하겠습니다.
  • 충북교육사랑봉사단 운영으로 (학교)도서관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별 홈페이지 의견접수 창구: 해당부서, 담당팀, 전화번호, 팩스번호, 비고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번호 비고
도서관기획팀
716-8510
274-4591
학교도서관지원팀
716-8511
274-4591
도서관문화팀
267-4591
274-4591

지식정보기반과 행정서비스 이행 기준

자료 제공 서비스

  • 다양한 자료를 연 6회 이상 구입하여 자료의 최신성을 유지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희망하는 자료를 월 2회 구입하여 신속하게 제공하겠으며, 구입이 불가할 경우 사유를 안내하여 이용자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자료선정협의회를 운영하여 공익성과 객관성 등을 검토한 후 자료를 선정하겠습니다.

자료 이용 서비스

  • 도서 대출과 반납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도서관 상호대차 책바다서비스 업무를 실시하겠습니다.
  • 도서대출 카드는 10분 이내에 발급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단 재발급은 분실신고 후 규정기간 이후 발급)
  • 자료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서가 상태를 수시로 점검하고 훼손자료는 보수하겠습니다.
  • 이용자용 PC, 무인대출반납기, 복사기 등은 1일 1회 점검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자료실 운영시간 이후에도 무인도서반납함을 통해 반납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조치하겠습니다.
    • - 먼저 유사자료를 제공하여 드리고 그 자료가 불충분할 때에는 다른 도서관의 자료를 30분 이내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 희망 자료로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희망 자료는 3주 이내에 비치하여 신청자에게 우선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 희망도서 신청자에게 도서구입 진행사항을 SMS 문자서비스를 통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신착도서에 대하여 별도 비치하고, 권장도서목록을 매월 1회 제공하겠습니다.
  •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전자책, 오디오북을 대출해 드리겠습니다.
  • 디지털자료 이용 시 수반되는 기기의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매일 2회 이상 점검하겠습니다.
  • 도서관 이용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하여 무료택배 책나래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 장애인의 이용편의 및 적극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을 실시하겠습니다.
  • 정기간행물은 항상 최신호를 비치하고, 과월호는 1년간 보관하여 제공하겠습니다.

온라인 정보 서비스

  • 365일 24시간 무중단 온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보시스템 관제를 실시하고, 장애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으로 정보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연 1회 이상 내부 직원 연수를 실시하고, 개인정보유출 차단 및 노출진단시스템을 운영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별 홈페이지 의견접수 창구: 서비스 구분, 담당팀, 전화번호, 팩스번호, 비고
서비스 구분 전화번호 비고
자료 제공
276-8308
자료 이용 종합자료실
267-4590
디지털자료실
276-8309
어린이자료실
267-4593
간행물실
268-6979
미원교육도서관
297-1525
온라인 서비스
271-4487

총무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행정업무 서비스

  • 민원인이 담당부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현관 입구, 건물별 1층 주출입구에 층별 안내판을 설치하겠습니다.
  • 장애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장애인전용 진출입로와 점자표지판, 점자블록 등을 설치하겠습니다.
  • 교육비특별회계의 예산집행결과를 익월 10일까지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도서관 홈페이지→정보공개→행정정보공개).
  • 준공(납품)검사 후 계약대금 청구 시 5일 이내에 지급하도록 노력하겠으며, 공사계약, 용역계약 및 물품제조·구매계약과 관련하여 청렴계약을 이행하겠습니다.

민원안내 서비스

  • 민원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민원신청 방법 및 서식 등 각종 민원관련 안내 자료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도서관 홈페이지→정보공개→교육행정서비스헌장/민원사무처리안내).
  • 민원인이 손쉽게 민원을 요청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민원 관련 코너를 만들고 14일 이내에 답변토록 하겠습니다(도서관 홈페이지→열린마당→묻고답하기).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별 홈페이지 의견접수 창구: 해당부서, 담당팀, 전화번호, 팩스번호, 비고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총무과
276-8305
274-45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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