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생교육 프로그램
프로그램 세부내용
분야 | 프로그램명 | 내용 | 기간 | 요일 | 시간 | 대상 | 수강인원 | 횟수 | 장소 |
---|---|---|---|---|---|---|---|---|---|
처음학교 | 책 읽는 아이로 키우기 | 학부모를 위한 독서 교육가이드 | 6.4.~6.25. | 화 | 10:00~12:00 | 학부모 | 20명 | 2회 (4시간) |
304호 |
학교생활 미리보기 |
교육과정 안내 및 학교생활 알아보기 |
7.2.~7.9. | 화 | 10:00~12:00 | 20명 | 2회 (4시간) |
304호 | ||
교과연계 독서 완벽 정리 |
2022.교육과정 연계도서를 알아보고 독서 로드맵 작성하기 |
7.16.~7.23. | 화 | 10:00~12:00 | 20명 | 2회 (4시간) |
304호 | ||
공감 대화법 | 상호존중을 위한 소통 및 제해결력을 키우는 대화법 |
9.3.~9.10. | 화 | 10:00~12:00 | 20명 | 2회 (16시간) |
304호 | ||
문해력 독서법 | 자녀의 문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교과연계 도서를 활용한 독서법 알아보기 |
9.24.~11.26. | 화 | 10:00~12:00 | 20명 | 10회 | 304호 | ||
평생교육 (6개) |
글쓰기의 발견 | 독서를 바탕으로 글쓰기 기초 이해하기 |
3.12.~5.28. | 화 | 10:00~12:00 | 학부모 지역주민 |
20명 | 12회 | 201호 |
글쓰기의 첫걸음 | 다양한 방식의 실용 글쓰기 | 9.24.~12.10. | 화 | 10:00~12:00 | 20명 | 12회 | 201호 | ||
소소한 행복 초록 일기 |
홈가드닝 식물에 대해 알아보고 식물을 키우면서 일기 쓰기 |
3.13.~6.19. | 수 | 10:00~12:00 | 20명 | 12회 | 201호 | ||
식물이야기 | 식물과 꽃을 매개로 생명의 소중함 기록하기 |
9.25.~12.11. | 수 | 10:00~12:00 | 20명 | 12회 | 201호 | ||
나를 위한 그림 일기 |
다양한 그림 기법으로 그림일기 쓰기 |
3.14.~5.30. | 목 | 10:00~12:00 | 20명 | 12회 | 201호 | ||
내 인생 그림 기록 |
매일 그림일기 그리며 나를 표현하는 그림 습관 만들기 |
9.26.~12.12. | 목 | 10:00~12:00 | 20명 | 12회 | 201호 |
공감하는북클럽
분야 | 프로그램명 | 내용 | 기간 | 요일 | 시간 | 대상 | 수강인원 | 횟수 | 장소 |
---|---|---|---|---|---|---|---|---|---|
대면 북클럽 (5개) |
고전문학 북클럽 | 동서양의 고전을 읽고 사고와 감성을 넓히는 탐독하기 |
3.5.~12.17. | 화 | 10:00~12:00 | 학부모 지역주민 |
10명 | 20회 | 401호 |
그림책 북클럽 | 다양한 연령과 문화에 걸친 그림책을 읽고 감상 나누기 |
3.6.~12.18. | 수 | 10:00~12:00 | 10명 | 20회 | 401호 | ||
역사 북클럽 | 과거의 사건과 인물을 기록한 역사책을 읽고 이야기하기 |
3.7.~12.19. | 목 | 10:00~12:00 | 10명 | 20회 | 401호 | ||
과학 북클럽 | 과학책을 읽고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생각 나누기 |
3.8.~12.20. | 금 | 10:00~12:00 | 10명 | 20회 | 401호 | ||
퇴근길 북클럽 |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읽고 생각 나누기 |
3.6.~12.18. | 수 | 19:00~21:00 | 10명 | 20회 | 401호 |
분야 | 프로그램 | 내용 | 기간 | 대상 | 인원 | 횟수 | 장소 |
---|---|---|---|---|---|---|---|
비대면 북클럽 읽기 과정 (12개) |
「안네의 일기」 읽기 |
- 강사(독서멘트)의 관리 아래 매일 정해진 분량을 읽고 단상 작성 - 완독완료 후 Zoom등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독서토론 진행 |
1.15.~1.31. | 학부모 지역주민 |
15명 | 26회 | 온라인 플랫폼 |
「거꾸로 읽는 세계사」 한달 읽기 |
2.1.~2.29. | 15명 | 26회 | ||||
「춘향전」 한달 읽기 |
3.1.~3.31. | 15명 | 26회 | ||||
「원더풀 사이언스」 한달 읽기 |
4.1.~4.30. | 15명 | 26회 | ||||
「김헌의 그리스 로마신화」 한달 읽기 |
5.1.~5.31. | 15명 | 26회 | ||||
「공정하다는 착각」 한달 읽기 |
6.1.~6.30. | 15명 | 26회 | ||||
「유토피아」 한달 읽기 |
7.1.~7.31. | 15명 | 26회 | ||||
「왜 세계의 가난은 사라지지 않는가」 한달 읽기 |
8.1.~8.31. | 15명 | 26회 | ||||
「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 한달 읽기 |
9.1.~9.30. | 15명 | 26회 | ||||
「오주석의 한국의 미 특강」 한달 읽기 |
10.1.~10.31. | 15명 | 26회 | ||||
「광장에 서다」 한달 읽기 |
11.1.~11.30. | 15명 | 26회 | ||||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한달 읽기 |
12.1.~12.31. | 15명 | 26회 | ||||
비대면 북클럽 쓰기 과정 (8개) |
30일 시 필사 | - 강사(독서멘트)의 관리 아래 매일 정해진 분량을 쓰고 감상 작성 - 완독완료 후 Zoom등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합평 진행 |
3.1.~3.31. | 학부모 지역주민 |
15명 | 26회 | 온라인 플랫폼 |
30일 칼럼 필사 | 4.1.~4.30. | 15명 | 26회 | ||||
단편소설 필사 | 5.1.~5.31. | 15명 | 26회 | ||||
작가처럼 쓰기 | 6.1.~6.30. | 15명 | 26회 | ||||
30일 시 필사 | 7.1.~7.31. | 15명 | 26회 | ||||
인문학 고전 필사 | 9.1.~9.30. | 15명 | 26회 | ||||
작가처럼 쓰기 | 10.1.~10.31. | 15명 | 26회 | ||||
명문장 필사와 리라이팅 | 11.1.~11.30. | 15명 | 26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