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퀵메뉴 바로가기

QUICKMENU

충청북도교육청통합도서관 Chungcheongbuk-do Public Library

열린마당
콘텐츠 시작

보도자료

열린마당 > 보도자료
제목
책과 클래식의 만남, 아는 만큼 들리는 감동
작성자
지식정보기반과
작성일
2025.07.18
조회수
7
첨부파일목록

책과 클래식의 만남, 아는 만큼 들리는 감동

- 충청북도교육도서관, 7월 힐링 북 콘서트 <오후의 피아노> 개최 -

충청북도교육도서관(관장 이상래)716() 오후 4, 1층 미래마루에서 피아니스트 김예라를 초청하여 책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힐링 북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서울예고와 독일 드레스덴 국립음대를 졸업한 김예라 피아니스트는 서울 예술의전당과 세종문화회관 등에서 솔로 및 실내악 무대를 펼친 바 있으며, 연주와 함께 음악적 깊이와 친화력을 갖춘 해설형 공연으로 국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힐링 북 콘서트는아는 만큼 들리는 클래식이라는 주제로 단순한 피아노 연주를 넘어, 청중이 클래식 음악을 보다 쉽고 흥미롭게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해설과 함께 구성되었다.

김 피아니스트는 모차르트-소야곡, 슈트라우스-봄의 왈츠, 베토벤-비창, 엘리제를 위하여, 쇼팽-즉흥 환상곡 등을 연주하며 관객들과 깊은 교감을 나누었다. 이 외에도 영화 스팅 OST 수록곡 등 대중에게 친숙한 선율까지 폭넓게 선보이며 클래식 입문자도 공감할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하였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이 책뿐만 아니라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다양한 예술을 접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힐링 북 콘서트 <오후의 피아노>는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교육도서관 지식정보기반과(043-716-8524)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