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명 | 강사명 |
탄소중립 기후노트 | 김가영 |
교육대상 | 초1~3학년 |
교육목표(주제) | 학생 눈높이에 맞춰 체험활동과 실험과 연계도서를 읽으며 환경을 이해하도록함. |
회 | 세부 강의내용 | 선정도서 | 비고 |
1 | <봄, 새싹을 기다리며> 나뭇가지의 꽃눈을 관찰하고 꽃눈을 직접 그려본다 | 나뭇잎은 어떻게 초록이 되나요 | |
2 | <식물의 봄 맞이> 식물의 생태에 대해 알아보고, 식물알아보기 | (내가 먼저 만드는 푸른지구) Green | |
3 | <동물의 봄 맞이> ‘도토리야 굴러라~ 솔방울 장식품’ 만들어보기 | 도토리는 다 먹어 | |
4 | <나무친구 만들기> 나무친구 기록장만들기를 통해 나무생김새 관찰하기 | 나무 도둑 | |
5 | <씨앗의 여행> ‘토끼야 도와줘~’ 게임도구를 만들고, 씨앗관찰 | 톡 씨앗이 터졌다 | |
6 | <나만의 식물 가습기 만들기> 식물가습기 만들고, 식물의 고마움 느끼기 | 세상에서 가장 착한 초록 | |
7 | <나뭇잎 프로타주 하기> 떨어진 나뭇잎을 A4용지에 프로타주하기 | 잎에는 왜 단풍이 들까요? | |
8 | <소중한 물> 간이정수기를 만들어 흙물을 정수시킴 | 소고기를 덜 먹으면 북금곰을 구할수있다고? | |
9 | <공짜가 아닌 공기> PET를 재활용하여 화분을 만들고 공기청정식물 심기 | 공기는 안 괜찮아 | |
10 | <천연에너지> 천연자연이 에너지로 전환되는 활동, 태양광풍차만들기 | 에너지와 지구환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