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퀵메뉴 바로가기

QUICKMENU

충청북도교육청통합도서관 Chungcheongbuk-do Public Library

자료검색
콘텐츠 시작

사서가 권하는 행복한 책읽기

자료검색 > 추천자료 > 사서가 권하는 행복한 책읽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도서제목
문화는 브랜드다
저자
이형호
작성일
2019.02.11
작성자
독서진흥과
출판사
워치북스
조회수
442
첨부파일목록
파일다운로드
문화는 브랜드다
줄거리

저자는 20여 년 넘게 문화예술정책 분야에서 독창적인 흔적을 남긴 전문가답게 책 행간 곳곳에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난 다채로운 '문화'를 이야기한다. 그가 이야기하는 '문화'는 때로는 자신이 몸담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정책이 되었다가 에둘러 행복한 삶의 영역으로서 문화철학에세이로 변주되곤 한다.

저자가 버무려놓은 '문화' 요리는 잘 빚은 전통주마냥 융숭 깊고 따듯한 빛깔로 다양한 색채를 드러낸다. 저자는 '한브랜드화 지원전략'이 만들어진 과정을 담담히 얘기하면서 '문화정책 담당자'로 산다는 것의 애환과 보람을 피력한다. 그러면서 전통문화 현장에서 만난 다양한 문화애호가들과의 협력이 어떻게 '우리 전통문화의 브랜드화'로 승화되었는지를 보여준다.

저자는 1991년 문화부 생활문화국 지역문화과에서 공직 생활을 시작한 이래 문화의 거의 모든 부서 - 전통지역문화과, 국어민족문화과, 예술정책과, 문화정책과, 국제문화과, 국가브랜드위원회 등 - 에서 활동한 전문 문화공직자답게 스스로 자기 삶을 고양시키고 행복한 문화를 전파하는 전도사라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책 곳곳에 묻혀 놓고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