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퀵메뉴 바로가기

QUICKMENU

충청북도교육청통합도서관 Chungcheongbuk-do Public Library

온라인서비스
콘텐츠 시작

청소년 독서마라톤 안내

온라인서비스 > 청소년 독서마라톤 > 청소년 독서마라톤 안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청소년독서마라톤

청소년 대상 지속적인 독서운동으로 독서습관 형성 및 책 읽는 문화 조성

운영기간

  • 기간 : 2022. 4. ~ 2022. 11.
  • 참가학생모집(3월) → 발대식(4월) → 독서감상문등록(4~10월) → 완주자 선발(11월초) → 수여식(11월말)

운영대상

도내 초(3~6학년), 중, 고 학생 600명
[단, 북부지역(충주, 제천, 단양)은 충북중원교육문화원 추진으로 제외]

참가학생모집

  • 기간 : 3.15(화)~3.25(금)
  • 대상 : 초(3~6학년)․중․고 학생 600명(초 300명, 중 200명, 고 100명) ※ 북부지역 학생 제외
  • 방법 : 개별 신청
    [충북교육도서관 홈페이지(www.cbelib.go.kr) → 도서관 프로그램 → 프로그램 신청 → 청소년 독서마라톤]

발대식

  • 일시 : 4.9(토) 14시
  • 장소 : 강당
  • 대상 : 독서마라톤 참가 학생 45명(선착순/별도모집)
    ※ 인원은 방역수칙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발대식 미참여 학생은 녹화 영상 시청
  • 내용 :
    - 오리엔테이션
    - 정재승 작가와의 만남

독서감상문 등록

기간

  • 4월~10월 [7개월간]
  • 내용

    • 기간 내 매월 1편 이상 독서감상문을 홈페이지에 등록
    • (작성방법)
      - 양식: [제목] 학교, 이름, 도서명 / [내용] 도서명, 저자명, 독서감상문 내용
      - 내용: 책은 자유롭게 선택하되, 다양한 분야의 독서를 권장
      글자수: 초등학생 500자 이상, 중학생 1,000자 이상, 고등학생 1,200자 이상
    • (인정불가)
      - 동일한 도서의 독서감상문을 중복하여 등록한 경우
      - 욕설이나 부적절한 표현, 글자 수를 위해 의미 없는 내용을 반복하거나 장난으로 기록한 경우
      - 형제 자매 또는 친구가 동일한 감상평을 올린 경우
      - 시리즈 도서는 1권만 인정
      (예: 『달러구트 꿈 백화점1』로 독서감상문을 등록했다면『달러구트 꿈 백화점2』 독서감상문은 인정 불가)
      - 인정 불가 도서: 잡지, 만화, 사전(도감), 사진첩, 수험서 [단, 학습만화(예: Why 시리즈)는 가능]
    • (등록방법)
      충북교육도서관 홈페이지(www.cbelib.go.kr) → 로그인 → 온라인서비스 → 청소년 독서마라톤

    리워드

    • (내용) 매월 1편 이상 독서감상문 등록 시 코스별 상품 지급
    • (시기 및 방법)
      시기 및 방법
      구분 산정월 지급월 지급방법
      1코스 4~6월 7월 소속교로 택배 발송
      2코스 7~8월 9월
      3코스 9~10월 11월 수여식 시 지급
      (미참가자는 소속교로 택배발송)

    완주자 선발

    기간

    • 11월 초

    기준

    • (완주) 매월 1편 이상, 4~10월간 총 7편 이상 독서감상문 등록
    • (구간)
      구간
      구분 거북이 구간 토끼 구간 월계관 구간
      독서감상문 등록 7~15편 16~23편 24편 이상

    발표

    • 완주자 선발 결과를 도서관 홈페이지에 공지 및 학교 공문 발송

    완주증서제공

    • (시기) 11~12월
    • (내용) 거북이 구간 이상 완주자에게 완주증서 제공
    • (방법)
      - 수여식 참여자: 수여식 당일 전달(11월)
      - 수여식 미참여자: 소속교로 택배 발송(12월)

    수여식

    • 일시 : 11. 26.(토) 14시
    • 내용 : 완주증서 수여, 작가와의 만남

    ※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 문의: 독서교육진흥부(043-716-8542)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