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의 보장
-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투명한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 고객의 민원 및 개인정보는 관련법규를 준수하여 비밀을 보호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평가
- 우리 도서관의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거나 개선, 시정할 의견이 있을 경우에는 우편, 전화, FAX, 인터넷 등으로 의견을 주시면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보내주신 의견은 효율성과 실효성을 검토하여 7일 이내에 채택 또는 반영 여부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의견을 주실 곳
- 우 편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충렬로 19번지(사직2동 38-6)
- 전 화 : (043) 276-8305~6
- 팩 스 : (043) 274-4591
- 홈페이지 : www.cbelib.go.kr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시간과 거리의 제약으로 우리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학교 및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서관을 운영하겠습니다.
- 독서인구 저변확대를 위하여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순회문고를 운영하겠습니다.
- 대출받은 도서의 대출기간을 연기하고자 할 때에는 기한 전에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연기신청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출받은 도서의 반납기한이 경과되었을 경우에는 전화나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평생교육 및 시설이용 서비스 제공
우리 도서관은 지역사회의 지식·정보 제공과 지역 문화발전 및 평생교육에 이바지하는 도서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목적으로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므로 고객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Ⅰ. 고객 여러분은 친절하고 공정한 정보이용 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야 합니다.
- Ⅰ.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면 회신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Ⅰ.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을 경우 수시로 지적해 주시면 발전의 계기로 삼겠으며 많은 격려를 부탁드리겠습니다.
- Ⅰ. 도서관의 비품과 시설물을 내 물건처럼 아끼고 깨끗이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Ⅰ. 법규나 제도 등으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