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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북도교육청통합도서관 Chungcheongbuk-do Public Libr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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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정보공개

공통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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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이행기준

  • 우리는 친절하고 공손한 자세로 고객을 대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적극적인 근무자세로 신뢰성과 책임감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중이라도 고객의 문의에 우선하여 답변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이 3회 울리기 전에 받고, 소속과 이름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이 지적하여 주시는 사항에 대해서는 겸허하게 수용하고, 도서관을 발전시키는 밑거름으로 삼겠습니다.
  • 우리 도서관에 근무하는 직원들은 고객들과 쉽게 식별이 될 수 있도록 항시 신분증을 패용하고 근무하겠습니다.

자료검색·열람 서비스 제공

  • 도서관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홈페이지에 행정서비스헌장을 탑재하고, 중앙현관 앞에 시설배치도를 게시하여 고객이 원하는 시설을 1분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각 열람실별로 직원을 배치하여 자료검색 및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원하는 자료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각 실에 검색용 단말기를 설치하고, 설치된 단말기의 상태를 항상 확인하겠습니다.
  • 자료배열 상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자료 검색 시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중식시간에도 중단 없이 자료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원하는 자료가 없거나 대출된 경우 추후 이용 가능 여부를 5분 이내에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원하는 자료가 소장되어 있지 않을 경우 1시간 이내에 타도서관의 이용절차 안내 및 상호대차 자료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신간 및 우량도서와 디지털콘텐츠를 수시로 구입하고 고객이 원하는 자료는 우선 구입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신착도서는 신착코너에 배열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디지털자료실에 인터넷 검색 PC·시청각장비를 설치하여 편리하게 최신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디지털자료실 좌석예약 PC를 1층 현관에 설치하여 기다리지 않고 예약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09:00까지)
  • 국립중앙도서관 및 국회도서관 등의 on-line DB원문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종합점자안내판, 점자블록 및 휠체어 리프트를 설치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전화를 미리 주시면 직원이 직접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전시실에는 작품을  전시하여 지역주민의 정서함양에 기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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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대출·반납 서비스 제공

  • 시간과 거리의 제약으로 우리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학교 및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서관을 운영하겠습니다.
  • 독서인구 저변확대를 위하여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순회문고를 운영하겠습니다.
  • 대출받은 도서의 대출기간을 연기하고자 할 때에는 기한 전에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연기신청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출받은 도서의 반납기한이 경과되었을 경우에는 전화나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평생교육 및 시설이용 서비스 제공

  •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전자도서를 가능한 한 많이 확보하여 도서관에 오지 않아도 가정이나 직장에서 쉽게 지식·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현관 및 열람실 복도에 휴식공간을 제공하겠으며, 휴게실에는 자판기, 정수기, 공중전화기를 설치하여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복사기를 설치하고 언제나 사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하겠으며, 구내식당과 매점의 청결한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 헌장 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와 게시판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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