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퀵메뉴 바로가기

QUICKMENU

충청북도교육청통합도서관 Chungcheongbuk-do Public Library

민원/정보공개
콘텐츠 시작

공통이행기준

민원/정보공개 > 교육행정서비스 헌장 > 공통이행기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등 첫인사로 응대하겠으며,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하던 일을 즉시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긴급하고 중요한 현안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방문객을 먼저 응대하겠으며, 즉시 응대가 어려우면 양해를 구한 뒤 약속 시간을 정해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자신의 일처럼 친절히 처리해 드리고, 필요하다면 담당자와 휴대전화 등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통화가 되지 않을 때에는 약속한 시간에 담당자가 전화를 걸어 응대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좋은 하루 보내세요(행복한 하루 보내세요).]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안녕하십니까. ○○○과 ○○○입니다.]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과 또는 다른 직원 소관 업무에 대하여 문의를 받은 경우[고객님의 전화를 ○○○과의 담당자에게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 직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안녕히 계십시오.],[고맙습니다.]등 종료 인사를 드리고 3초 후나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276-8306)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담당자의 부재 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고객의 민원신청 편의를 위하여
    • 홈페이지(http://www.cbelib.go.kr)에 민원안내, 민원신청, 민원자료 등에 관한 내용을 탑재하겠으며 민원처리 실명제를 이행하기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

  •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만을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과 같은 잘못된 서비스는 사실이 확인되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5천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예약서비스를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 법정처리기한이 있는 업무를 기한 내에 처리하지 않은 경우
    • 중간처리상황을 통보하지 않은 경우
  • 전화 민원 시 불친절로 인하여 불쾌하였을 경우 정중히 사과드리고, 직원을 재교육 하여 재발 방지에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 도서관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홈페이지→민원/정보공개→교육행정서비스헌장→교육행정서비스헌장소식).

고객의 참여와 평가

  • 고객의견 제시 방법
    • 우리 도서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 시정ㆍ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방문ㆍ전화ㆍ우편ㆍFAXㆍ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시정 또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서비스별 홈페이지(http://www.cbelib.go.kr) 의견접수 창구]
서비스별 홈페이지 의견접수 창구: 서비스명, 접수/처리창구, 전화번호, 팩스번호, 홈페이지 찾아가기
서비스명 접수ㆍ처리 창구 전화번호 팩스번호 홈페이지 찾아가기
민원 접수 및 상담
총무과
276-8305~6
274-4591
ㆍ초기화면→열린마당→묻고답하기
친절 공무원 추천
총무과
276-8305~6
274-4591
ㆍ초기화면→열린마당→묻고답하기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