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퀵메뉴 바로가기

QUICKMENU

충청북도교육청통합도서관 Chungcheongbuk-do Public Library

자료검색
콘텐츠 시작

사서가 권하는 행복한 책읽기

자료검색 > 추천자료 > 사서가 권하는 행복한 책읽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도서제목
파도는 나에게
저자
하수정
작성일
2020.09.01
작성자
문헌정보과
출판사
웅진주니어
조회수
280
첨부파일목록
파일다운로드
파도는 나에게
줄거리

떠나고 마주하고 발견하고 돌아보는 어떤 하루를, 밀려왔다 사라지는 파도 한 겹 한 겹에 담아 낸 위로의 그림책이다. 삶은 우리를 어느 한 장소, 신분, 관계망 속에 붙잡아 둔다. 스스로 만들어 낸 환경 안에서 속박과 의무, 관습의 무게에 짓눌려 살다 보면 어느새 자신을 잃어버리고 휘청거릴 수도 있다. 그럴 때 어딘가로 떠나고자 하는 욕망은 새롭게 시작하는 출발점이 된다.

답답한 일상의 옷을 벗어 던지고 길을 떠날 때, 우리는 불안과 기쁨이 한데 섞인 듯한 짜릿함을 느끼기도 한다. 오늘의 나와 이별하고 새로운 세상 속으로 뚜벅뚜벅 걸어가는 발걸음은 일상에 작은 균열을 낸다. 누군가는 산으로, 누군가는 낯선 나라로, 다른 누군가는 파도가 솟구치는 바다로 떠나지만 결국 목적지는 같다. 지친 몸과 마음에 즐거운 파문을 일으킬 풍경, 내가 진짜 원하고 사랑하는 것은 무엇인지, 과연 나는 어떤 존재인지 사유하게 할 시간이다.

< 파도는 나에게>는 드넓게 펼쳐진 바다와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를 풍경 삼아 끝내 마주하는 고요한 시간을 선물하는 그림책이다. 한순간 부서져 사라질 파도를 묵묵히 밀어 올리는 바다 앞에서 독자들은 저마다 무언가를 떠올리게 될 것이다. 길을 떠나는 이유도 제각각이고 그 길 끝에서 건져 올리는 사색도 저마다 다르겠지만, 잠시 기쁘게 내려 놓는 삶의 쉼표가 누구에게나 필요함을 이 작품은 이야기하고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