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퀵메뉴 바로가기

QUICKMENU

충청북도교육청통합도서관 Chungcheongbuk-do Public Library

자료검색
콘텐츠 시작

사서가 권하는 행복한 책읽기

자료검색 > 추천자료 > 사서가 권하는 행복한 책읽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도서제목
호철이 안경은 이상해!
저자
조성자
작성일
2020.09.01
작성자
문헌정보과
출판사
시공주니어
조회수
283
첨부파일목록
파일다운로드
호철이 안경은 이상해!
줄거리

어느날 호철이는 인호와 싸우다가 안경이 망가지고 만다. 그때 낯선 할아버지가 나타나 새 안경을 내밀며 호철이 마음과 바꾸자 말한다. 할아버지의 안경은 '마음을 읽는 안경'이다.

그 뒤 호철이는 안경의 효력으로 퀴즈 대회에서 일등을 하고, 은행 강도를 잡아 모범상을 타기도 한다. 한편으로는 인호의 잘못을 죄다 일러바쳐 앙갚음을 하기도 한다. 그러자 고자질쟁이 호철이를 비난하기 시작한다.

신나는 일만 계속되길 바라던 호철이는 이제 사람의 마음을 읽는 게 싫다. 호철이는 보통 아이로 다시 돌아가고 싶어 엉엉 목 놓아 운다. 그리고 신기한 안경을 발로 짓밟아버리고, 망가진 안경을 다시 꺼내 쓴다. 그제야 호철이는 마음이 홀가분하다.

낯선 할아버지가 요술 안경을 견네면서까지 가지고 싶어하던 호철이 마음, 그것은 다름 아닌 '어린이 마음'이다. 맑고 깨끗하고, 세상 걱정에 찌들지 않은 어린이 마음이야말로 '요술 안경'보다 훨씬 더 가치 있으며, 노력하지 않고 얻은 요행은 언젠가 쉽게 날아가기 마련이며, 더불어 어른들 또한 태어날 때의 깨끗한 마음을 그대로 이어가기를 바란다고 작품 속에서 말하고 있다.

작가 조성자는 아이들의 글쓰기를 지도하며 실제 아이들의 생활을 현장으로 경험했다. 이는 작품의 밑바탕이 되었다. 소중한 경험을 살려 아이들의 다툼, 화해, 갈등, 우정 등 아이들의 일생생활을 흥미진진하게 전개하고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