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퀵메뉴 바로가기

QUICKMENU

충청북도교육청통합도서관 Chungcheongbuk-do Public Library

자료검색
콘텐츠 시작

사서가 권하는 행복한 책읽기

자료검색 > 추천자료 > 사서가 권하는 행복한 책읽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도서제목
세상 끝까지 펼쳐지는 치마
저자
명수정
작성일
2019.04.03
작성자
문헌정보과
출판사
글로연
조회수
380
첨부파일목록
파일다운로드
세상 끝까지 펼쳐지는 치마
줄거리

자연 속에서 찾은 ‘치마’의 이미지, 그리고 그 의미의 다채로운 변주를 담아낸 그림책이다. 창의적인 시선으로 잎, 나무, 산 등을 바라보던 작가는 그들을 ‘치마’의 이미지로 확장시키고 글과 그림, 그 각각의 결을 다르게 또 함께하며 아름다운 그림책으로 내어 놓았다.

치마를 입으려다 자신의 치마가 세상 끝까지 펼쳐질까? 궁금했던 소녀는 그 답을 찾으려 자연 속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그곳에서 치마 모양의 꽃, 잎, 산, 바다 등에 앉아있는 꿀벌, 개구리, 호랑이, 오리 등의 친구들에게 묻는다. “네 치마 세상 끝까지 펼쳐져?” 어느 누구도 그들의 치마가 세상 끝까지 펼쳐진다고 답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그들의 대답은 자족, 희망, 도전, 성장 등의 의미를 내포한 각자가 가진 삶의 가치를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이 재미있는 점은 텍스트로 주고 받는 대화가 내용의 전부가 아니라는 점이다. 소녀는 자연 속 친구들의 답을 들으며, 그들 치마 위에 그려진 여러 나라의 이야기 속에서 멋지고 행복한 삶을 산 여주인공들의 모습도 동시에 바라보게 된다. 그러한 과정을 통해 소녀는 마지막에 만난 해에게는 질문을 하지 않고 그 치마 속에 들어가 곰곰이 생각에 빠진다. 그리고 마침내 자신의 치마를 직접 꾸미기에 이른다. 바로 세상 끝까지 펼쳐진 치마를 말이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